본문 바로가기

GAME/KAIROSOFT

[블렌딩 카페 스토리] 미세 팁, QnA 모음

블렌딩 카페 스토리

버전 : 1.2.5

회사 : Kairosoft

출시 : 2023.04.16

OS : android 5.1 이상


 

시작

Q. 카이로 게임이 처음입니다. 유료라는데.. 이걸로 입문해도될까요?

  A. 카이로 게임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아주 쉬움' 난이도라고 여겨집니다. 디자인에도 신경을 많이 썼기 때문에 초심자가 도전하기 매우 적합하다 생각합니다! 첫 카이로 게임이라 고민되신다면 가장 추천드립니다!

 

Q. 카이로 게임을 여러가지 해봤습니다. 후기가 어떤가요?

 A.카이로 경험유저라면 아주 쉬운 난이도이기 때문에 헤비한 게임과 함께 서브 게임으로 즐기기 좋습니다. 디자인적으로 신경을 많이 쓴 것이 보이기 때문에 경험해봐도 충분히 좋은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Q.  2회차로 넘어가야만 셀프모드, 고속모드가 되나요? 

  A. 첫회차라도 10년 3월이 지나면 설정에 셀프모드, 고속모드가 오픈됩니다.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셀프모드는 홀 직원 서빙 없이 셀프로 손님이 가져다 먹고 가는 방식입니다.

 

Q. 이번 블렌딩 카페 스토리의 궁극적인 목표가 무엇인가요?

  A. 음식과 음료를 개발해 10년 3월을 목표로, 5가지 마을의 손님을 사로잡아 단골 평판을 100, 가게를 ★★★★★랭크로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다만 10년 3월 이후로도 계속 게임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기초 레시피 사전 도감은 63개이지만, 다양한 토핑을 추가해 개인 취향에 맞는 독특한 음료도 만들 수 있습니다.

 

Q. 블렌딩 카페 스토리 일본판을 다운받았는데, 한국판이 정식발매 됐습니다. 다시 받아야 할까요?

  A. 일본어판을 먼저 '정식 구매'를 했다면, 한국어 버전으로 자동 갱신됩니다.

 

초기 

Q. 손님이 나간 빈 접시가 파란 말풍선으로 뜨는데 전부 하나하나 눌러야 하나요?

  A. 드래그를 하면서 말풍선들을 빠르게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굳이 누르지 않아도 연구 포인트를 얻지만, 홀 점원이 굳이 찾아 오지 않아도 되어 빠르게 정리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말풍선이 전부 사라질 때까지 영업 마감시간인 오후 10시에서 멈추는 보류상태가 되기 때문입니다.

 

Q. 아직 드링크 메뉴 개발이 안돼요. 

   A. ★★랭크 카페 달성하면, 드링크 개발 기술이 오픈됩니다. 그리고 식재료 개량 기술(45 포인트),

 사용 가능한 식재료를 추가하는 식재료 탐사여행도 '상담'에 오픈됩니다.  (처음 5만 골드)

 

Q. 아직 요리 메뉴가 안나와요.

   A. (특정 요리를 먹고 온) 손님 상담 성공시에 해당 요리 레시피가 입고됩니다. 음식 관련 상담이 열리면 상담 시도해보세요.

 

Q. 카페 공간이 너무 협소해요.

  A. "곰 본좌에게 제공"이라는 상담이 열립니다. 10000골드를 내면, 그 때부터 '증축 티켓'이 상점에 뜨게 됩니다. 점점 비싸지게 되며, 카페가 성장하다보면 상점에 간간히 뜨게 되는데, 이 증축 티켓은 다른 상품과 달리 익일이 되어도 없어지지 않으니 편하게 구매하시면 됩니다.    

 

 

설치

Q. 카페가 계속 커지면서 배치를 변경해야하는데 하나하나 변경하는게 힘들어요.

  A. '변경' 버튼을 누르고, 왼쪽 아래 '범위 선택'을 누르면 범위 전체를 한번에 들어올려 상하좌우 방향으로 이동시키거나, 한번에 철거가 가능합니다.

 

Q. 설비는 무조건 전부 설치해야 하나요? 

  A.원두 구매만이 목적인 손님도 있기 때문에 원두 가판대만 필수이고 나머지는 전부 선택옵션입니다.

손님이 음료를 마시고도 핑크(만족도) 게이지가 100% 차지 못하면 설비 이용을 통해 만족도를 끝까지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는데 만족도는 단골로 이어지고, 이용한 뒤 선물을 주고 가기도 합니다.

도시 평판에도 영향을 끼치며, 도시 평판 100을 만드는 것이 목적입니다. 

 

Q. 현관이나 주방 위치는 좋은 곳이 따로 있나요?

  A. 카페가 업그레이드 되면 공간이 넓어집니다. 아래 건물 꼭지점을 기준으로 하여 왼쪽 위와 오른쪽 위로 왔다갔다 넓어지기 때문에, 초반에는 맨 아래에 주방을 두고, 업그레이드로 넓어진 윗 공간에 설비들을 지어 두는 것이 편하지만, 중반이 넘어가면 홀 직원의 동선이 중요해지기 때문에 중앙에 일렬로 나열해 최대 이동 동선을 줄이는 것이 적합합니다.   

 

Q. 좌석은 어디까지 새로운 것이 생기나요?

  A. 좌석의 종류는 1인용 카운터, 2인용 테이블, 4인용 소파세트가 있습니다. 디자인은 일반, 목재, 고급 세가지가 있습니다. 

 

Q. 영업 시간중 좌석을 철거하거나 업그레이드 해도 되나요?

  A. 이미 입장한 손님은 좌석이 정해진 채로 들어오기 때문에, 빈 좌석을 철거, 업그레이드 했을 때 그곳이 해당 자리라면 돌아서 나가게됩니다. 되도록이면 좌석 철거는 영업 마감 이후 하는 것이 좋습니다.